본문 바로가기
절약/도전 짠테크

파킹통장 추천 - 상상인 파킹통장 vs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by 박자까 2020. 10. 26.

 파킹통장이란?

 

꾸준히 공모주 투자를 하려면 목돈을 항시 들고 있어야 합니다. 공모주 투자만으로도 웬만한 예적금 통장보다 수익률이 좋지만 공모주 청약을 하지 않을 때도 돈을 굴리면 더 좋겠죠? 원래 우리종합금융 CMA통장을 썼는데 이율이 너무 낮아져서 파킹통장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자동차를 잠시 주차하는 것처럼 목돈을 은행에 단기로 맡기는 통장입니다. 하루만 돈을 맡겨도 연 1% 이상의 이자가 쏠쏠하게 들어오죠. 파킹통장 역시 이율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여전히 일반 예금 통장보다는 확실히 높답니다. 물론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 원까지 원금도 보장되죠.

 

  CMA통장 파킹통장
입출금 수시입출금 수시입출금
이자 매일 매일
취급기관 증권사 은행/저축은행
예금자보호

 

CMA통장과 크게 다를 바가 없어 보이지만  CMA는 증권사에서 만든 통장으로 단기 투자 수익을 투자자들에게 이자로 돌려주는 거랍니다. 투자 상품이다 보니 예금자보호가 안 되는 경우가 많죠. 제가 쓰던 우리종합금융 CMA통장은 예금자보호가 되는 상품이었는데 이율이 연 1%로 낮아져 버렸답니다. 하지만 인기를 끄는 파킹통장의 경우에는 이율 연 2%까지 주니 많이들 CMA통장에서 파킹통장으로 넘어가는 듯합니다. 이제 파킹통장 추천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vs 상상인 파킹통장

 

 

파킹통장도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우선 웰컴저축은행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 있습니다. 최대 연 2%의 이율을 제공하지만, 가입자가 직장인이어야 하고 여러 우대조건을 충족해야 하죠. 그밖에도 핀크의 T 이득통장, 국민은행의 마이핏 통장, 키위뱅크의 kiwi 입출금통장, 페퍼저축은행의 페퍼루저축예금 등이 있는데, 금액 한도가 200만 원밖에 되지 않거나, 이율이 낮거나, 이자를 분기에 한 번씩 줘서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현재 (2020.10.26) 가장 사용하기 편리하고 이율도 괜찮은 파킹통장 추천 상품은 상상인 파킹통장과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입니다.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상상인 파킹통장
금액한도 제한 없음 제한 없음
기본금리 1.3% 1.7% (전일 잔액 50만 원 이상)
이자지급 매월 1일 매월 셋째 일요일
자본 일본 한국

 

2% 이율로 한동안 사이다뱅크 파킹통장이 폭풍 인기를 끌었죠. 하지만 네 차례에 걸쳐 금리가 떨어지고 일본 기업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이들 사이다뱅크를 떠났습니다. 상상인 파킹통장이 금리도 더 높으니 갈아타지 않을 이유가 없죠. 저축은행이라 걱정된다면 예금자보호가 되는 5,000만 원까지만 돈을 넣어 두시면 됩니다. 이것저것 신경 쓰기 싫다면 파킹통장 추천 상품으로 상상인 파킹통장을 권합니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작은 이자도 무시하지 말고 알차게 돈을 굴리시길 바랍니다.

 

댓글